자유(토론)게시판

스파크 타격시 공과 발을 동시에 맞쳐을 경우는 ?

  • 작성자 김희준 (kdydrbs)
  • 작성일 2023.11.07
  • 조회 390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께 문의 드립니다.

1. 스파크 타격을 할때 공과 발고있던 발을 조금 맞추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스파크타격한  공은 10Cm 이상 떨어졌습니다.

  이때 스파크 타격 위반이 되는지요? 

   제가 알기로는 정상 플레이로 알고있는데? 

 

추가질문입니다.

2. 7번은아웃볼 상태  8번 볼은 완료 .9번볼은 아웃볼상태. 10번은  인볼 상태 입니다.

7번을 인볼상태로 함과 동시에  게임 종료가 되었습니다. 이때  9번과 10번을 칠수 있는지? 

8번이 완료되었으니 바로 종료 되는지 ?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문기 2023-11-07 20:02:03

1. 스파크타격시 밟은 발과 자구를 동시에 쳐 세트한 타구가 10cm이상 떨어 졌다면 스파크타격이 성립 합니다.(규칙 제16조 제2항 2.(5)
2. 7번의 다음백공 타순은 8번 입니다. 8번이 완료 되었으므로,7번 타자의 타격이 종료된 시점에서 게임셑이 됩니다.
김희준 2023-11-08 05:44:33

김문기 선생님 명쾌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
상단으로